토론 주제

총기 소지 합법화 찬반 토론 [반대]

한규 2023. 11. 1. 18:04
반응형

매번 뉴스 기사에 뜨는 묻지 마 폭행 살인 성폭력 등등 

범죄가 일어나고 있어 

 

많은 분들이 

총기 소지(소유) 해야 한다 

그래도 총기 소지는 좀 아니다 

 

이런 식으로 의견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그럼

총기 소지 합법화 찬성하는 입장? 

 

 

 

 

저는 반대입니다 

 

그 이유는 

 

총기 소지를 합법화하게 된다면 

 

물론 위험한 순간이라면 최소한의 방어는 할 수 있겠죠 

 

그런데, 

총을 소지를 해도 사용하기 무서워 사용 못하는 사람들도 있겠고 

총이란 게 방어 수단보다는 공격 수단으로 이용이 많이 되는 입장이다 보니 

 

범죄 이용도가 더 높을 것입니다 

 

 

 

제가 질문을  드리죠.

 

총은 과연 피해자들만 가지고 있을까요? 

 

그렇다면, 

 

총을 소지한 성폭력 범이

은밀히 

몸에 총을 먼저 겨냥하고 

가지고 있는 물품 다 버리라고 하면 

과연 답이 있을까요? 

 

그대로 소리를 지르거나, 

내가 소지 중인 총을 꺼낼 거란 생각을 하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요? 

 

사소한 다툼에

주먹을 휘두르는 사람들이 있는데 

몸에 지니고 있는 총을 꺼내서 

욱하는 마음에 쏴버리면 어떻게 되는 걸까요?

 

그럴 리 없다고요? 

미국에서는 흔하네요 

 

그럼 

또 다른 상황도 가정해 보겠습니다 

 

 

대한민국이 애초부터 총기 소지 가능한 국가였다면, 

 

최근에 일어났던 칼부림 뉴스가 

총부림, 총기 난사 뉴스가 됐을 수 있고 

 

칼부림으로 인해 다친 사람들은 

총이었다면 도망칠 수는 있었을까요? 

 

칼부림으로 죽을뻔한 사람을 구한 용감한 여성 시민 뉴스 보셨죠?

 

그런데,  

총이었다면 다 도망가기 바쁘겠죠. 

 

애초부터 총기 소지를 찬성하는다는 자체가 

어느 정도는 이해는 되지만 

소지를 하면 수많은 악용과 

부작용들을 생각 한 번이라도 하셨다면, 

찬성하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으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찬성하는 사람 대부분 

그저 누군가를 복수하고 싶은 목적이고, 

길 가다 사소한 다툼으로 참기 싫을 때 총으로 위협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