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지식 정보

여성부, 여성가족부가 있는 나라

한규 2022. 1. 13. 1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성부 같은 특별 기관이 있는 나라가 있는데요

여러분은 어떤 나라가 또 있는지 궁금하셔서 들어오셨겠죠!


대표적으로는 "대한민국"이 떠오르시죠?
대한민국인 우리나라의 대한 글로, 다른 나라의 여성부의 대한 글을 이어 나갈게요!

대한민국

대한민국은 2001년 1월에 여성부가 설립되었으며,
2005년에 노무현 전 대통령 때 여성가족부로 개편되었다.
다시 여성부로 전환되는데, 보건복지부에서는 일이 많자
여성부에 또다시 이관시켜 여성가족부가 된다.
여성가족부 영어로는 "Ministry of Gender Equality & Family"

영국 (있었던 나라)

영국은 1997년 때 WU를 창설하게 된다. WU는 Women′s Unit 이란 말로 "여자 위주" "여자 단위"라는 말이 될 수가 있다. 이후 2001년 WEU로 전환되었다, WEU는 Women's Equality unit이란 말로 "여자 평등 주의" "여자 평등 단위"로 생각하면 된다. 그 후 GEO로 바꾸게 되었다. GEO는 Gender Equalities Office 말로 "성평등 사무국" "성평등 사무실"로 생각하면 된다.
나이, 성별, 장애, 인종, 성전환자를 포함한 평등 업무를 맡게 되었다.

독일

1953년, 연방정부에서 Bundesministerium für Familienfragen 연방가족부가 설치되었으며, 이후 1987년 Bundesministerium für Jugend, Familie, Frauen und Gesundheit 청소년가족여성복지부로 개편되었다. 1994년 관련 부서가 통합되어 Bundesministerium für Familie, Senioren, Frauen und Jugend 가족노인여성청소년부로 바뀌게 되었다.

여성부와 관련 있는 나라가

나이지리아, 캐나다, 이란, 브라질, 방글라데시, 벨기에, 오스트리아 등이 있다

여성부의 시초는 어디인가?

1975년 멕시코에서 세계 여성의 날을 선포했고 UN이 여성전담기구 설립을 요구하면서 설치되기 시작했다. 프랑스에서 세계 최초로 여성부를 설립했고 이란, 나이지리아가 뒤를 이었다. 그다음에도 인도네시아, 캐나다, 방글라데시, 오스트리아 등 많은 나라에서 여성부를 개설했다.

여성부의 시초는 프랑스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관련된 글도 있는데 보고 가실래요?

여성가족부 폐지 찬반 토론 [찬성]

토론 게시판을 열고 2번째로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여성가족부 폐지에 저의 의견은?! 찬성입니다! 여성가족부 폐지에 찬성하는 이유는?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남자와 여자는 같은 사람이면

feelupgrade.tistory.com

이상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