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 주제

개고기 찬반 토론 [찬성]

한규 2021. 10. 24. 13:27
반응형

지금 현재 많은 분들이 애완견이나 다른 여러 동물들을 키우고 계시는데요

월등히 많이 키우고 있는 동물이 "개" 종류를 많이 키우고 계시죠

 

그래서 지금 애완견을 키우시는 분들이 개고기 반대를 많이 외치고 계십니다.

 

그래서 토론 주제를 개고기 찬성 반대 토론을 게시물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개고기 찬반 토론을 시작하려면 저의 입장은 어디인지 설명을 드려야겠죠?!

 

저는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찬성하는 이유를 설명하기 앞서

저도 개고기는 먹지는 못합니다

어렸을 때 키우던 아끼며 키우던 강아지가 있었는데

할머니가 돼지고기라고 속여 먹어서

트라우마가 생겼습니다..ㄷ

 

그렇다면 찬성하는 이유는?

 

 

 

개고기를 찬성하는 이유는

여러 반면에서 내가 개고기를 못 먹는다는 이유로

반대를 한다는 건 너무 이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돼지고기 먹지 못하는 사람들이 돼지고기 먹지 말라고 한다면?

소고기를 먹지 못하는 사람들은 소고기를 먹지 말라고 한다면?

 

이것 또한 첫 번째 이유 중 간단하게 생각해본 이유 중 하나입니다

 

제가 보이스챗에서 토론을 해봤던 반대 입장으로 말하 시 던 분의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 다른 돼지 소 양 다른 고기들도 있는데 왜 개를 먹나요? 사람 몸에 좋은 음식은 아니잖아요!

??: 개는 사람을 잘 따르고 배신하지 않는 동물인데 그런 동물들은 안 불쌍한가요?

??: 이런 착한 동물들을 살육할 권리 없습니다

 

자 이의 대한 질문에 저는 답변을 했습니다

 

고기는 사람들의 취향입니다

돼지고기보다는 소고기, 소고기보다는 돼지고기, 소 돼지보다는 개고기를 택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또한, 사람 몸에 좋은 영양가를 주는지는 저는 잘 모르겠으나!

 

과자나 아이스크림은 영양가가 있어서 사람들이 즐겨 먹나요?

 

그냥 맛있으니까 먹는 거예요 ㅋㅋ

 

개는 사람을 잘 따르는 동물은 맞긴 맞습니다!

하지만, 개들은 한 번 사람을 물면 그 맛을 잊을 수 없다고 합니다

개가 다 그렇다는 얘기는 아닙니다

 

착한 동물이라 하면 착한 동물이겠죠

하지만 다른 동물들도 착합니다!

소가 얼마나 얌전한지 아시나요?

손만 가져다 대도 좋다고 핥아 줍니다 ㅋㅋ

 

저는 말하고 싶습니다

 

개고기만 반대를 할게 아니라,

모든 동물들을 반대를 외치십시오

왜 평등하지 못하는 겁니까?

 

다른 동물들도 다 같은 생명을 가진 동물입니다

본인이 신경 쓰고 싶은 동물만 신경 쓰고

 

다른 동물들은 내 입에 들어갈 동물이고 맛있으니까 그걸로 끝인 겁니까?

 

반대 입장에서 얘기하시는 분들은 들어박혀 있는 생각은 대부분 고정되셨더군요

잘 따른다, 착하다, 불쌍하지 않냐, 배신하지 않는다, 도움이 된다

 

마치 저희 사람으로 치면

사회의 약자, 노인 등들은 도움이 안 되면 버려도 된다라고 들리네요

 

??: 어떻게 사람이랑 비교해요?

 

설명을 위한 비교는 말이죠?

여러분이 최악으로 생각되는 부분이랑 비교를 해야

말을 알아먹거든요 ㅎㅎ

 

그리고 사람이랑 비교하면 안 되는 걸 아는 분들이

자꾸 사람이랑 대등하게 만들려고 하세요!

 

그렇다면 진짜로 하고 싶은 말은?

 

 

 

한마디로 서로를 이해 하자는 겁니다

 

그래서 나라에서도 애완 식용으로 나누었잖습니까 ㅎㅎ

 

지금 개 말고도 

애완 돼지, 애완 소, 애완 토끼, 애완 염소도 키우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다른 동물은 생각 하지는 마시고

지금 키우고 계신 애완견한테 사랑을 많이 주시길 바랄게요

다른 토론 주제들도 있는 데 보고 가시지 않을래요?

 

소년 법 폐지 찬반 토론 [찬성]

세 번째 토론 소년 법 폐지의 대한 토론 주제로 저의 의견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의 의견 찬성입니다 그 이유는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소년 법을 폐지를 주장하게 된 근본적인 이유는

feelupgrade.tistory.com

 

'토론 주제' 카테고리의 글 목록

정보를 공유하고, 사회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슈들과 맛집들을 하나하나 소개하고 설명하는 블로그입니다

feelupgrade.tistory.com

이상 토론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